카테고리 없음2016. 5. 28. 17:03





오늘은 U+ tvG woofer를 이용해 영화(VOD)를 보려고 합니다.


tvG woofer에는 큐레이션 채널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있어서, VOD를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.


얼마나 편한지도 살펴보겠습니다.





▲ 먼저 리모콘부터 살펴보면, 가운데, 오렌지색 "메뉴" 버튼이 떡하니 있습니다.


이 버튼을 누르면 많이들 이용해보신 적이 있는 VOD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.


U+ tvG woofer에는 "큐레이션 채널"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있는데,

'예능', '드라마', ... 라고 써있는 버튼을 누르면 동작합니다.





▲ 오렌지색 메뉴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.


편성표, TV다시보기, 영화/애니, 키즈/교육, 다큐/라이프 등을 볼 수 있구요.


영화를 하나 보도록 하겠습니다.





▲ 영화/애니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이 나타납니다.


극장동시상영 영화도 있고, 무료영화도 있네요.


영화를 하나 골라볼까요~





▲ 저는 량첸살인기를 골라보았습니다.


영화 별점이 3점으로 나오네요. HD화질로 시청할 수 있고, 사용요금은 없네요.


'시청'버튼을 눌러볼까요~





▲ 영화가 다운로드 되는 동안, 광고 영상이 나오네요.


싱스트리트라는 비긴 어게인 비슷한 영화인가 봅니다.


화면 오른쪽 위에 다운로드 상황이 보이네요.





▲ 드디어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.


리모콘의 "방향키"를 누르면, 위 사진 아래 보이듯이 주요 장면 별로 빠르게 탐색할 수 있어 편리하네요.





▲ 장면 탐색으로 빠르게 이동해보니, 위와 같은 장면이 나오네요.


영화를 앞/뒤로 탐색할 때 편리한 기능이네요.





▲ 이번엔, "큐레이션 채널"이라는 것을 이용해 볼까요~





▲ "예능" 버튼을 눌러보니 위와 같이 나타나네요.


주요 예능 프로그램들이 한눈에 쫘~악 들어오네요 ^^





▲ 이번엔 "드라마"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.


한눈에 인기 있는 드라마들이 좌락 나오는게 참 편리하네요.





▲ 이번엔 "영화" 버튼을 눌렀을 때 화면입니다.





▲ 이번엔 해외 TV 방송들입니다. 미드 좋아하시는 분들 편리하겠습니다.





▲ "키즈" 편입니다.


뽀통령이 떡~ 하니 아이들이 신나겠습니다.





▲ "다큐" 화면입니다.


개인적으로 즐겨보는 프로그램들입니다.


다양한 다큐들이 일목요연하게 나와서, 컨텐츠 찾느라 고민할 필요가 없겠습니다.





▲ 다시 예능으로 가서 무한도전을 눌러봅니다.


"큐레이션 채널"의 편리한 점은, "회차 탐색"이 편리하다는 건데요.


기존의 VOD 시청 방법에 비해, 정말 간편해졌다는 생각이 듭니다.



위 화면에서 479회라고 표시되어 있는데요.


리모콘에서 방향키를 좌/우로 눌러보면, 회차가 표시되고, OK 버튼을 누르면 바로 시청이 됩니다.





▲ 위 사진처럼 480회를 보려면, 바로 OK 버튼을 누르면 바로 시청! 끝!




그렇다면, 기존의 VOD 시청 방법으로 해보면,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?


무한도전을 기존 방법으로 찾아들어가 봅니다.





▲ 리모콘의 오렌지색 "메뉴" 버튼을 누르면, 위 화면이 나타나고,


여기서 "TV다시보기"를 누릅니다.





▲ "연예오락" 카테고리를 누르고...


어느 카테고리를 눌러야 할지 눈으로 찾은 다음에야 누르게 된다는 것 쯤 말씀 안드려도 되겠지요?





▲ "주말예능"을 누릅니다...


무한도전이 주말에 하는 예능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이것저것 눌러봤어야 하겠죠?





▲ 드디어 무한도전을 누르면, 안내가 나오고, 회차를 고르고, 시청 버튼을 누릅니다.


음... "큐레이션 채널"을 이용하다가, 기존 방법으로 찾아보려고, 하니, 답답해 죽을 수도 있겠다 싶네요 ㅠㅠ






※ 정리...



● 큐레이션 채널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등장했는데, 처음엔 뭘까 싶었지만, VOD를 찾아가는 방법을 정말 간단하게 잘 정리했다는 생각이 듭니다.


● 기존의 방법이었다면, 카테고리를 어떤 걸 눌러야 할지 몰라, 여기저기 눌러보고, 다시 뒤로 돌아오고, 그도저도 잘 안되서, 그냥 다시 처음부터 하곤 했는데,


● 큐레이션 채널은 간단하게 찾아갈 수가 있네요.


● 점점 발전하는 모습 보기 좋네요 ^^